구글상단노출 OPTIONS

구글상단노출 Options

구글상단노출 Options

Blog Article

자신의 글의 링크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다른 곳에 백링크가 걸려 있다는 걸 말입니다. 가치 있는 글을 쓰게 되면 의도적으로 백링크 작업을 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링크가 퍼지게 됩니다. 

백링크(인바운드 링크라고 불리기도 함)란 한 웹 사이트의 페이지에서 다른 웹 사이트의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의미합니다. 구글 뿐만이 아닌 대부분의 검색엔진은 백링크를 특정 페이지에 대한 ‘인지도’로 간주하고는 합니다.

우선 검색 결과에서 경쟁을 하고 싶으시다면 어디에서 경쟁할지 정해야 합니다. 검색 노출의 관점에서 경쟁하는 곳은 “키워드”입니다.

백링크는 콘텐츠 순위를 매길 때 구글 알고리즘의 핵심 요소입니다. 웹사이트 프로필을 구축하려면 관련성이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얻어야 합니다.

가끔 의문문으로 구글링을 하다보면 “관련 질문”이라고 해서 아코디언 형식으로 관련된 추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스니펫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컨텐츠를 작성하기 전에 검색자가 블로그 게시물, 제품 페이지, 서비스 정보 페이지 중에 어떤 종류의 컨텐츠를 보고싶어 하는지 충분히 조사해야됩니다.

구글 알고리즘은 사람처럼 생각을 할 수 있지 않고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콘텐츠 혹은 개발자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들 그리고 다른 웹사이트들에서 언급된 정보들을 통해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됩니다.

구글의 검색엔진은 앞쪽에 배치된 키워드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글자 수 제한을 초과하게 되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과 함께 글자 수가 초과되는 부분은 잘려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반대로 당신의 웹사이트에 스팸성 링크로 간주하는 백링크만 있는 경우에는 구글상위노출 검색 엔진이 당신의 웹사이트를 신뢰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개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였는데요. 오늘 총정리를 함으로써 저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웹사이트를 가리키는 훌륭한 백링크가 없으면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한 가지 요소인 신뢰성을 놓치게 됩니다.

“빽빽한 글자간격, 복잡한 레이아웃, 이미지의 부재” 등 첫인상이 별로라면 다른 정보를 찾아보기 위해 검색 결과로 되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개인이 백링크를 거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형 백링크 작업 커뮤니티나 다른 블로그들의 댓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남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홍보이기 때문에 당연히 해당 웹사이트의 구글상위노출 작업 소유주로부터 삭제를 당하거나 제재를 당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비즈니스가 이제 막 세상에 구글상단노출 나온 스타트업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세상에 나온지 구글상위노출 작업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아직은 당신의 비즈니스에 대해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Report this page